-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태헌 (지은이)
- 출판사바른북스
- 출판일2021-01-08
- 등록일2021-03-31
- 파일포맷pdf
- 파일크기10 M
- 지원기기
PCPHONE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너무 걱정이 없거나 너무 걱정이 많아서 걱정인 우리. 너무 걱정 없이 살아도 이렇게 걱정 없이 살아도 되나 걱정이 되고, 너무 많은 걱정을 하며 살아도 걱정이 됩니다. 우리는 신체건강을 위해서는 다양한 운동을 하며 살면서도 정작 정신건강을 위해서는 소홀한 경우가 많습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고 하지만 아픈 정신은 신체를 병들게 하고 간혹 심할 경우에는 죽음까지 생각하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시 가족이나 친구, 동료들이 무심코 뱉은 말 한마디에도 쉽게 상처받고 하루 종일 우울하거나 신경 쓰이진 않으신가요. 시간이 흘러도 지난날에 상처받은 것들이 잊히지 않거나 미움의 감정이 계속 남아있나요. 남들은 다 행복해 보이는데 왜 나만 이렇게 불행해 보이는 걸까요. 왜 다른 사람들의 삶과 비교하며 내 삶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걸까요. 왜 어떤 사람은 비슷한 일을 겪어도 쉽게 이겨내는 반면에 또 다른 어떤 사람은 극단적인 선택까지 생각하게 되는 걸까요.
지나간 날들은 지나간 대로 의미가 있다지만 앞으로 우리에게 찾아올 날들이 더욱 중요한 것 아니겠어요. 이 책은 우리의 남은 인생을 어떻게 살면 더 행복하게 맞이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책 속에서 만나게 되는 노인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면서 본인이 하는 생각과 한번 비교해 보세요.
사소한 것에도 쉽게 상처받는 유리멘탈 개복치들을 위한 필수 도서!
- 가볍고 얕은 사색을 통한 무겁고 깊은 깨달음
지금까지 이런 책은 없었다. 이것은 공감 에세이인가, 소설인가, 자기계발서인가. 여러 장르의 벽을 허물어 모두에게 사랑받을 만한 책이 드디어 출간되었다.
그동안 우리에게 친숙하지 못했던 사색에 대한 편견이 이 책을 통해 와장창 깨질 것이다. 책 속에서 만나는 노인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듣다 보면 자연스럽게 얕은 사색의 기술이 늘어간다.
이 책을 통해 사람은 ‘생각’을 할 수 있는 동물이 아니라 ‘사색’을 할 수 있는 동물이라고 말하고 싶어졌다. 사색이라는 것을 아무나 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실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길러지는 사색의 습관은 우리의 삶을 더 긍정적으로 볼 수 있게 해주고 우리의 삶을 더 윤택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혹시 우리가 앞으로 남은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우리라는 존재가 과연 어떤 존재인지, 우리를 괴롭게 하는 주변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는 것이 현명한 것일지 한 번쯤 고민한 적이 있다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사색이 가볍고 얕을지라도 깨달음은 무겁고 깊을 수 있으니 말이다.
이런 분께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1. 사소한 말에도 쉽게 상처받는 사람
2. 한 번 받은 상처가 오래 남는 사람
3. 자존감을 키우고 싶은 사람
4. 작은 일에도 예민하게 반응하거나 자주 화가 나는 사람
5. 지나친 경쟁 속에 삶의 의욕이 사라져 가는 사람 등
저자소개
한 번뿐인 인생을 사뿐사뿐 산책 중인 대한민국 청년인스타그램 : taeheontae
목차
작가의 말
프롤로그
이 책을 읽는 방법
제1화 자네, 왔는가
자전거
쳇바퀴
맨홀
도서관
지우개
제2화 반가운 초대
청소
빨래
옷걸이
거울
바둑
트로피
보물
소주
제3화 가벼운 산행
사골곰탕
산
꽃
거미
사과나무
맥주
제4화 따뜻한 여유
빌딩
엘리베이터
시계
피아노
LP판
제5화 설레는 여행
기차
바다
커피
제6화 새로운 취미
수영
마라톤
영화
식물 키우기
퍼즐
우주
에필로그